안녕하세요!
저는 가끔 명화를 찾아보는데요
가만히 보고 있으면 마음이 안정되기도 하고
작품이나 작가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
미술작품이 의미있게 다가와서 좋더라고요





사진으로만 보는 것과 직접 보는 것은 다르겠죠?
저는 유럽에 있는 여러 박물관들을 가서
미술작품을 꼭 제 두눈으로 보고싶은데요
아는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듯이
서양미술사에 대해 먼저 공부를 하고 가볼까 해요





부담스럽지 않은 미술사강의가 있나 찾아보다가
음악/미술/건강/인문학 등등 여러 교양강의가 있는
교양동스쿨을 발견했어요
미술사강의는 사이트 상단의 강의검색 메뉴에서
미술사 로 입력해 찾을 수 있습니다




 


미술사강의로 여러 단과강좌들이 있었지만
저는 유럽의 주요 박물관에 있는 작품들을 공부할 수 있는
함께 떠나는 미술여행 패키지 상품을 골랐어요
가격도 59,000원으로 크게 비싸지 않고
강의도 6개월동안 들을 수 있더라고요





패키지안에 들어있는 구성 강좌들이 다양해서 좋아요
박물관 별로 분리해서 예술작품들을 공부할 수있고
 작가의 연대기를 중심으로도 공부할 수 있어요
러시아 미술에 대해 공부하는 것도 신선하네요





미술사강의를 들으면서 수강후기 게시판을 이용하는 것도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강의를 다듣고 복습하는 의미에서
수업에서 배운 내용과 수업의
 전체적인 느낌을 적을 수 있어요
후기를 작성하면 교양동스쿨에서 포인트를 주는데
포인트 모으는 재미도 쏠쏠하고





무료로 제공하는 맛보기강의를 이용해
미술사강의의 진행방식은 어떤지 살펴보았는데요
강사님이 본인의 여행경험을 이야기해주셔서
재미있게 들을 수 있었어요, 
또 딱딱한 칠판강의가 아닌 실제강연을 촬영한거라
현장감 있어서 좋았어요

제 글은 여기까지에요
재미있게 읽으셨길 바라요!